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깨진 섀도우 새것처럼 복구하기! 쉐도우 버리지말고 복구하세요! (feat. 힌스 섀도우)
    자취생의 생활정보 2024. 1. 8. 22:46
    반응형

     

    큰맘 먹고 산 힌스 섀도우, 한번 떨어뜨렸다고 산산조각이 났어요.. 이대로 보낼 수는 없다 싶어서 찾아보니 복구하는 방법이 있더라구요! 저는 에탄올이 없어서 소독스프레이를 사용했고, 더 완벽하게 복구하고 싶어서 조금 복잡하게 했지만 그 덕인지 이전보다 더 튼튼해진 것 같아요^^,,  정말 말끔하게 복구되었죠?!

     

    필수 준비물

    -깨진 섀도우

    -섀도우 부술 도구 (섀도우 브러쉬 추천! 면봉, 이쑤시개 등 아무거나 됩니다) 

    -섀도우 부술 곳 (종이컵, 종이호일, 알루미늄 호일 등) 

    -소독용 에탄올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1. 준비물 준비하기

    섀도우, 종이호일, 섀도우브러쉬, 손소독스프레이 / 두꺼운종이, 자 

    저는 이렇게 생긴 사각 힌스 섀도우를 복구했고, 완벽하게 새것처럼 만들고자 택 종이를 섀도우 틀 크기에 맞게 잘라서 그걸로 눌러주었습니다. 그리고 에탄올이 없어서 손 소독용 스프레이를 사용했습니다. 주의할 점은 향이 첨가되어 있는 소독 스프레이일 경우 섀도우에도 같은 향이 납니다. 저도 알고 싶지 않았어요..^^ 

     

     

    2. 섀도우 마저 깨부수기

    종이호일 깔고 섀도우 싹 털어서 브러쉬 뒷부분으로 꼼꼼하게 부숴줍니다. 브러쉬로 하면 좋은 점은 틀에 남은 섀도우도 잘 털어서 사용할 수 있다는 것!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3. 섀도우 틀 잘 닦아서 준비해 두기

    이따가 반죽? 하기 편하려면 곱게 부숴주는 것이 좋아요. 섀도우 틀은 다시 넣었을 때 틀 안에 잘 안착할 수 있도록 깨끗하게 닦아서 준비해 뒀습니다.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4. 누를 도구 준비하기 - 섀도우 틀에 맞게 두꺼운 종이 잘라 두기

    섀도우 틀이 새것 같죠..?! ㅋㅋ 섀도우 반죽을 틀에 넣고 평평하게 눌러줘야 하는데, 손으로 누르면 망할 것 같아서 옷 사고 나온 택을 섀도우 크기에 맞게 잘라서 준비했습니다. 이렇게 딱 맞게 쏙 들어가는 사이즈로요~ 귀찮은 분은 이렇게까지 안하고 그냥 대강 손으로 눌러줘도 됩니다~!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5. 섀도우 가루에 소독 스프레이 소량 넣고 잘 섞어주기

    이제 섀도우 반죽을 만들 차례입니다. 집에 소독용 에탄올이 있는 분은 그걸 사용하는 걸 추천드려요! 저는 없어서 대체용으로 소독 스프레이를 사용했습니다. 레몬향이 나는 스프레이라서.. 섀도우에서도 레몬향이 나게 되었어요,,ㅜㅜ 스프레이를 사용한다면 스프레이를 뿌릴 때 가루가 날리지 않게 약하게(?) 뿌려주세요! 


    팁! : 소독제는 조금씩 넣고 섞고 넣고 섞고 하면서 농도를 조절해주세요~ 너무 묽으면 안좋으니! 저는 집에 굴러다니던 스파츌러로 잘 섞어주었습니다. 하고보니 종이컵에 하는게 더 좋았을 수도 있겠네요.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6. 섀도우 반죽 틀에 넣고 잘 펴주기

    섀도우 반죽은 꾸덕하게 만들어주는게 좋은 것 같아요. 닦아서 준비해둔 틀에 반죽을 넣고 스파츌러나 다른 도구를 이용해서 잘 펴줍니다. 반죽 틈에 빈틈이 있으면 나중에 다시 깨질 수도 있을 것 같아서 꾹꾹 눌러가면서 펴주었습니다.

     

    아직까진 모양새가 좀 그렇지만, 눌러주는 과정이 중요!! 하답니다~! 누르는 과정이 귀찮다면 이정도에서 랩 깔고 손으로 눌러주는 정도로도 다시 사용하는 데에는 문제가 없을 것 같아요.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7. 섀도우 위에 랩과 두꺼운 종이 올려두고 꾹 눌러주기

    자 이제 하이라이트입니다. 완벽한 모습으로 복구를 하느냐 마느냐는 이 과정에서 나오는 것 같아요!! 잘 펴넣어준 섀도우 위에 랩을 깔고, 그 위에 아까 준비한 두꺼운 종이를 올려둡니다. 아주 착 들어맞게 잘 잘라졌네요 ㅎㅎ 그다음 최대한 평평하게 눌러질 수 있도록 손으로 고르게 꾹꾹 눌러줍니다. 사실 저는 고른 힘 분배를 위해 그 위에 휴지를 접어 올려두고 눌러주었습니다 ㅋㅋㅋ 그리고 랩을 제거해보면! 이렇게 매끈하게 섀도우가 잘 눌러진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~!~! 

     

     

    8. 틀에 묻은 섀도우 닦아주고 바짝 마를 때까지 방치하기

    짜잔~! 겉에 묻은 것들 잘 닦아주고, 마르게 방치한 뒤 모습입니다!! 너무나 완벽하게 복구가 되어서 행복했답니다.. ㅎㅎ 이렇게 복구한 뒤로는 이상하게 떨어뜨려도 잘 깨지지 않더라고요! 신기방기~~ 

     

    팁!: 만약에 말리는 도중에 섀도우가 다시 갈라지는 것 같은 기미가 보인다면 섀도우 위에 랩 - 종이 - 접은 휴지를 순서대로 깔고 그 위에 무거운 물건을 올려두고 방치해주세요! 조금 마른 듯 하면 벗기고 다시 말려줍니다! 저는 그렇게 했더니 다시 안갈라지더라구요! ㅎㅎ 모두들 아까운 섀도우 깨졌다고 버리지 말고 이렇게 복구해 보세요~!

     

    반응형
Made by mm: